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증샷 문화와 건강 관리에 대한 높아진 관심이 결합되면서 아웃도어 액티비티와 관련한 브랜드 활동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아웃도어·스포츠 업계는 길을 걷거나 산을 오르는 참여형 캠페인을 마련하며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소비자와의 스킨십 강화에 나선다.

사진=아이더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걷기 여행의 즐거움과 국내 여행길의 우수성을 알리는 ‘아이더로드 캠페인’ 코스를 서울과 경기 도심까지 확장했다.

새롭게 추가된 아이더로드 서울·경기 도심 코스는 서울 둘레길 전구간(8코스), 서울 도심의 한양도성길, 근교산자락길, 생태문화길, 한강·지천길과 경기 둘레길 전구간(60코스)이다.

‘아이더로드 캠페인’은 GPS 기반 운동 인증 애플리케이션 ‘트랭글’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앱 내 ‘아이더로드 클럽’을 통해 완보 스템프를 모아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사진=구글 이미지 캡처
사진=구글 이미지 캡처

K2는 시그니처 하이킹 프로그램 ‘온택트 어썸하이킹’을 개최했다. 4월 30일과 5월 1일 이틀간 실시하며 지난 4월 1일 선착순으로 참가자 1000명을 모집했다. 전국 13개 산 중 원하는 산을 선택해 개별로 하이킹을 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미션 완주자 전원에게는 K2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MVP상, 플라이하이크상 등 특별 시상도 마련되어 있다.

본 행사에 앞서 오는 4월 21일에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랜선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 하이킹 미션 공개와 함께 K2 클린백을 활용한 클린산행과 하이킹 실전 노하우를 나눌 예정이다.

사진=구글 이미지
사진=구글 이미지

블랙야크는 ‘343 아크 GTX’ 출시 기념 ‘343 챌린지’ 산행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343 시리즈를 구매하고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에서 산행을 인증하면 참여 가능하다. 단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온라인몰과 매장에서 4월 30일까지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

이벤트 기간 가장 많은 산행 인증을 완료한 1위부터 10위까지는 343 시리즈의 제품을 증정하며, 343위까지의 모든 도전자에게는 특별 제작된 ‘343 챌린지’ 패치가 전달된다.

미즈노가 새로운 러닝 슬로건 ‘TIME TO NEW WAVE’를 발표하며, 캠페인의 일환으로 러닝 전문 교육기관 ‘비엠러닝랩’과 함께 ‘트레일 써밋 챌린지 시즌3’를 진행한다. 8주간 러닝 팀트레이닝 후 제주 오름 설렘 트레일러닝 대회로 마무리하는 구성이다.

챌린지 참가자에게는 ‘웨이브 무진8’과 함께 미즈노 의류가 포함된 웨이브 패키지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