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실보상을 위한 손실 규모 추계 결과와 손실보상안이 내일(28일) 발표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은 27일 "소상공인 상황을 토대로 경영여건 개선을 돕고 물가·금리 등 거시경제에 미치는 영향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손실보상 패키지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또 "손실보상 등 현금 지원과 채무 및 납세부담을 완화하는 금융·세제 지원은 코로나19 이후 소상공인들의 온전한 회복과 경쟁력 향상, 건전하고 활력 있는 소상공인 생태계 구축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위원장은 "특위는 자료에 근거한 정확한 손실규모 산정이라는 당초 목적을 달성했다"며 "방대한 과세 데이터를 활용해 방역조치로 발생한 소상공인 영업손실의 전체적 규모와 피해 수준을 처음으로 확인했고 이는 과학적 손실보상 대책을 마련하려는 새 정부의 의지와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고용주·납세자의 책임을 다해준 소상공인들이 허탈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새 정부가 책임지고 살펴야 할 과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패키지에 포함된 정책들이 새 정부 출범 후 빠르게 현장에서 집행되기 위해 추가경정예산(추경)안 및 관련 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대승적 협조를 미리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