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9일 "소상공인들과의 약속 그대로 33조1천억원 이상을 취임 즉시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긴급 지원에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소영 인수위 경제1분과 인수위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윤석열 당선인이 말한 긴급구조 지원은 약속 그대로 시행할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정부가 지난 2월 추경을 통해 이미 지원하기로 한 16조9천억원을 더하면 총 50조 원 이상으로, 당선 후 50조 원 이상의 대규모 코로나 긴급 구조에 나서겠다는 약속을 원안대로 지키겠다는 의미다.

윤 당선인이 보상금 차등 지급 등으로 애초 대선 공약을 파기했다는 논란이 일자 김 위원이 진화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김 위원은 "작년 9월 발표한 코로나 긴급 구조 대책은 취임 후 바로 50조 원 정도의 재원을 투입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대해 손실보상, 금융, 재창업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긴급 구제책에는 소상공인 피해를 추계해 차등 지급하는 것, 금융, 재창업 지원을 하는 것 등이 포함돼 있다"고 부연했다.

그는 "대선 바로 전 소상공인에게 민주당 정부가 일괄 지급하기로 한 300만 원보다 더 많은 액수를 피해에 따라 차등 지급하겠다는 약속을 했는데, 약속대로 취임 즉시 모든 소상공인에게 더 많은 액수를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