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에서 편안함 잠을 자기 위해서는 나에게 맞는 침대를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침대 매트리스는 숙면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지만 일반 가정집에 비해 규모가 작은 자취방이나 원룸 같은 경우 방의 크기와 사용 인원을 고려해야 한다. 이때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매트리스, 접을 수 있는 바닥 토퍼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사진=프로젝트슬립
사진=프로젝트슬립

토퍼 매트리스는 상대적으로 고가이고 교체가 번거로운 매트리스에 비해 가벼울 뿐만 아니라 저렴하고 공간도 덜 차지한다. 또한 이동성이 좋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침대 위에 올려두는 형태 외에도 거실 바닥에 깔아 러그나 매트 대신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외부 손님이나 가족 방문 시에도 여분 매트리스로도 사용 가능하다.

토퍼 매트리스의 종류는 3단 접이식 매트리스, 천연 라텍스 토퍼, 메모리폼 토퍼 등 다양하게 있다. 특히 메모리폼 소재의 토퍼 매트리스는 충격 흡수가 탁월해 인체가 받는 압력을 낮춰 몸의 편안함을 느끼게 해준다는 장점이 있어 최근 소비자들에게 각광받는 소재다.

프로젝트슬립 메모리폼 토퍼는 고밀도 메모리폼을 사용해 기존의 메모리폼, 라텍스, 스프링 등 딱딱하고 인체에 부담을 주는 단점을 보완했다. 몸의 곡선을 완벽히 감싸주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압점이 없으며 안정감 있는 지지력과 감싸주는 푹신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한 폼의 높은 밀도로 진드기, 세균 침투 가능성이 매우 낮아 혼자서도 토퍼 매트리스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프로젝트슬립 ‘플립토퍼(3단 접이식 토퍼)’는 접는 매트리스 제품으로, 1인 가구에 최적화됐다.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3단으로 접었다 펼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간편하게 접어서 보관 가능해 좁은 집에서 유용하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또한 플립형 구조에 의해 발생하는 사이사이의 틈을 줄임으로써 접이식 토퍼 특유의 배김을 최소화해 장시간 사용에도 불편함이 없다.

높이는 침대, 바닥 모두 최적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7cm로 너무 딱딱하거나 쉽게 꺼지지 않는 최적의 밀도로 구현했다. 내장재 사이에는 3세대 특수 통기 구조를 설계해 통기성을 강화했다. 우수한 통기성으로 열 방출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것은 물론 습기가 차는 것을 막아줘 더운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쾌적한 수면 생활을 할 수 있다.

사용 환경에 따라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며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자취방 매트리스로 알맞다. 몸에 딱 맞는 크기로 편안한 수면 환경을 가지고 싶다면 싱글(1000*2000mm) 사이즈가 적당하다. 

반면 혼자 잠자리를 넓게 사용하고 싶은 1인가구라면 슈퍼싱글(1100*2000mm) 사이즈로 여유롭게 사용하면 된다. 몸집이 큰 편이거나 더 넓은 여유 공간이 필요한 경우라면 퀸(1500*2000mm)사이즈를 사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