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영화 ‘경관의 피’와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VOD가 큰 인기를 끌었다.

㈜홈초이스는 24일 ‘2022년 상반기 명예의 전당’을 발표, 올해 1월에서 6월 사이 시청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 방송 VOD 탑5를 선정했다.

가장 많은 사랑을 얻은 영화 VOD는 조진웅과 최우식의 케미가 돋보이는 ‘경관의 피’였다.

상반기 영화 VOD 2위는 박소담의 걸크러쉬 액션을 즐길 수 있는 ‘특송’, 3위는 밑바닥 건달들의 생존싸움을 그린 ‘뜨거운 피’, 4위는 국내외 극장가에서 관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5위는 연우진과 지안의 파격 치명 멜로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였다.

방송 VOD 1위를 차지한 프로그램은 KBS 2TV 주말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였다. 해당 방송은 회차를 거듭할수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고, 주연 배우 지현우에게 연기대상을 안겨주는 등 방송 기간 내내 화제가 됐다.

2위는 매회 기발한 소재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긴 유재석의 콘텐츠 예능 ‘놀면 뭐하니?’, 3위는 임성한 작가표 TV조선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 3’, 4위는 노희경 작가의 힐링 옴니버스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5위는 조선의 형성기를 그린 사극 ‘태종 이방원’은 5위에 랭크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