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콘텐츠 프로덕션 컴퍼니 아크미디어가 2022년 하반기부터 이어지는 제작 라인업과 더불어, 총 상금 6억원, 국내 최대 규모의 ‘미니시리즈 공모전’과 ‘영화 시나리오 공모전’ 개최를 전격 발표했다. 

올 연말에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카지노’, KBS 2TV ‘어쩌다 마주친, 그대’, OTT 서비스 예정인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로 흥행세를 이어간다.

폭발적 인기를 얻었던 다양한 소재의 웹툰도 드라마화한다는 계획이다. 미래를 보는 구조율 100%의 전설적인 소방관의 이야기를 다룬 ‘1초’(글 시니, 그림 광운, 네이버웹툰)는 대규모 제작비를 투입, 소방관들의 리얼한 고군분투를 그린다. 

운명이 뒤바뀐 자매의 이야기를 그린 ‘겟백’(작가 세윤, 네이버웹툰)은 평점 10점 만점, 2018 네이버 웹툰 최강자전 3위를 기록한 작품이다. 

대책 없는 엄마와 쿨하고 화끈한 딸의 남남 같은 동거를 그린 ‘남남’(작가 정영롱, 카카오웹툰)은 배우 전혜진과 최수영이 출연을 검토중이며, 바람픽쳐스와 공동 제작한다.

올 연말 크랭크업을 목표로 한창 촬영 중에 있는 ‘사랑이라 말해요’(공동 제작 산타클로스 스튜디오,컬처앤스토리)는 복수극으로 얽힌 두 남녀가 복수는 잊고 서로가 짠해 눈물 콧물 펑펑 흘리게 되는 로맨틱한 멜로드라마로, 이성경과 김영광이 날 선 감정으로 시작해 서로를 이해하며 변화하는 감동적 이야기를 그려간다.

블록버스터급 드라마로 알려진 ‘한강’(공동제작 필름몬스터)은 한강 구조대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 있다.

더불어 아크미디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니시리즈 공모전’와 ‘영화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 순수 창작 작품을 대거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두 공모전 모두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이며, 2022년을 마감하는 12월 30일 당선작을 발표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