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가 발표한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2020년 1인가구 수는 전년대비 6.7% 늘어나며 900만 가구를 돌파했다. 이제 우리 일상에서 1인가구는 사회, 경제 전반에 걸쳐 하나의 가구개념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미래생활 잘풀리는집의 ‘올스웰 퓨어조이 두루마리 화장지’는 2020년 국내화장지 구매자 소비 트렌드 결과를 바탕으로 1인당 화장지 1롤을 2일정도 사용한다는 통계 데이터와 1인가구의 주거환경을 고려해 선보인 제품이다. 1팩 구매 시 한달 동안 보관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기획됐다.
아무리 수납공간이 넉넉하게 마련됐다 하더라도 다인가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좁은 공간에 거주하는 1인가구에게 부피가 큰 화장지는 보관에 있어 부담스러운 아이템 중 하나로 꼽혀왔기 때문이다.
이런 갈증을 말끔히 해소한 해당 제품은 17g 평량 무형광 원단을 사용한 3겹 두루마리 화장지 기준을 충족하면서 1인가구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했다는 점에서 추천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