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오후 국회에서 비대위원, 3선 이상 중진 의원들과 연달아 간담회를 갖고 전날 법원의 '비대위원장 직무 정지' 가처분 결정에 따른 대응 방안을 논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날 오후 4시부터 예정된 긴급의원총회를 앞두고 오후 2시30분 비대위원, 오후 3시 당내 중진들과 각각 만나 현 상황을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전날 법원이 효력정지 가처분 결정에서 이준석 전 대표의 손을 들어주면서 주호영 비대위는 출범 열흘 만에 좌초 위기에 처한 상황이다. 다만 당내에서는 이번 가처분 결정으로 주 위원장의 직무는 정지됐지만 비대위원들의 지위나 구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해석하는 모습이다.

이에 따라 비대위의 틀은 유지하되 권성동 원내대표가 비상대책위원장 직무를 대행하는 방식으로 당을 운영하겠다는 게 현 지도부의 구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일각에서 "비상상황이 없었다"는 법원의 판단 취지를 자의적으로 해석한다는데 대한 비판 여론, 지도부 책임론이 제기되는 점은 부담이다. 직무대행 체제로 가되 최근의 당 내홍 사태에 직접 연관이 덜한 새 원내대표를 선출해 자리를 맡겨야 한다는 주장을 펴는 물밑 움직임도 감지된다.

따라서 이날 의총에서는 권 원내대표에 대한 재신임 문제가 최대 현안으로 부각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