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토일드라마‘환혼’이 28일 종영한 가운데, 진무로 분한 배우 조재윤이 종영소감을 밝혔다.

사진=올빛엔터테인먼트
사진=올빛엔터테인먼트

극중 조재윤은 천기를 살피고 기록하는 왕실 직속 기관인 천부관의 부관주로 등장, 장욱(이재욱)과 무덕(정소민)의 일을 사사건건 방해하며 환혼인을 만들어내 세상을 혼란에 빠트리는 진무를 연기했다.

자신의 야욕을 위해서라면 서슴지 않고 환혼인을 만들어낸 진무는 ‘환혼’의 악의 축으로 활약하며 극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계속해서 극중 인물들과 대립구도를 유지하며 극에 재미를 더한 조재윤은 크지 않은 동작을 펼쳐내면서도 나긋한 목소리 톤과 눈빛 연기로 진무를 표현해내며 긴장감을 더하면서 ‘환혼’의 축이 되는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조재윤은 소속사를 통해 “진무가 ‘환혼’의 최대 빌런이었다. 그래서 많은 비난을 받지 않을까 했는데, ‘환혼’이라는 드라마 자체가 사랑을 받다 보니 진무에게도 큰 사랑을 주신 것 같다”며 “많은 관심을 주셔서 기쁘고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린다. '환혼: 빛과 그림자' 또한 기대해주시면 좋겠다”고 종영소감을 전했다.

조재윤의 연기 스펙트럼은 ‘환혼: 빛과 그림자’에서도 이어질 전망이다. 매 등장마다 새로운 방식으로 분노를 일으켰던 진무가 파트2 '환혼: 빛과 그림자'에서는 어떻게 그려질 지 기대가 모아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