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의 계절이 돌아왔다. 여름과 가을이 교차하는 환절기에는 일교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거기에 아직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며 적지 않은 확진자를 발생시키고 있다. 이에 어린이부터 청·장년층까지 우리 가족과 사랑하는 주변 사람들을 지켜줄 건강기능식품을 모아봤다.

사진=올가홀푸드
사진=올가홀푸드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성장기 어린이에게 풍부한 영양과 활력을 공급해주는 어린이 전용 홍삼 건강기능식품 ‘올가맘 짜먹는 요미젤리 홍삼(감귤맛)’을 출시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올가맘 요미젤리 홍삼’은 면역력 증진 및 피로 개선에 좋은 홍삼에 성장기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8종을 넣어 아이들이 먹기 좋은 젤리 형태로 담은 건강기능식품이다. 6년근 홍삼 고형분이 60% 이상 들어간 농축액을 함유해 기억력 개선, 항산화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사진=CJ웰케어
사진=CJ웰케어

CJ웰케어는 균형 있는 단백질 섭취와 배변활동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CJ BYO 하이프로틴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CJ BYO 하이프로틴 유산균’은 단백질과 유산균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특허 받은 장 유산균 CJLP243과 프리미엄 단백질을 담았다. 여기에 7가지 곡물을 더했다.

프리미엄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을 1:1 비율로 배합해 소화가 편하도록 만들었다. 류신, 라이신, 메티오닌 등 9가지 필수 아미노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21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장 유산균 CJLP243은 한식 발효식품 유래 식물성 유산균으로, 위산을 견디고 장 끝까지 살아남는 강한 생존력을 가졌다.

사진=천호엔케어
사진=천호엔케어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청춘관절 MSM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MSM(Methyl Sulfonyl Methane)’은 관절 연골과 인대조직을 구성하는 물질로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 및 구조 유지에 중요한 미네랄인 황의 급원이다.

천호엔케어의 ‘청춘관절 MSM 프리미엄’ 한 팩에는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원료 MSM이 2000mg 함유되어 있다. 이는 식약처 고시 1일 최대 섭취량을 충족한다. 이밖에 칼슘, 비타민D, 비타민C, 히알루론산 등 18가지 부원료를 담았다. 녹용과 천궁, 작약 등 전통원료도 함유했다.

사진=유한건강생활
사진=유한건강생활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에서는 어린이 두뇌와 눈 건강을 위한 키즈오메가3를 지난 2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키즈오메가3는 국내 유일 국내 배양한 미세조류를 특허공법으로 추출한 100% 식물성 오메가3 원료를 사용해 중금속, 미세플라스틱으로부터 안전하다.

뉴오리진 키즈오메가3는 성장기 어린이 두뇌 발달을 위해 오메가3 성분 중 DHA 성분 1일 섭취 함량인 600mg을 100% 채운 것이 특징이다. 캡슐은 100% 식물성 원료로 이뤄져 있다.

사진=쎌바이오텍
사진=쎌바이오텍

쎌바이오텍이 9가지 멀티비타민과 미네랄을 6~8세 하루 권장량 100%로 설계한 ’듀오락 비타면역 꾸미’를 출시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듀오락 비타면역 꾸미에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포함하며,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 등이 함유되어 있다.

이외에도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과 비오틴, 비타민B6 등 총 9가지 멀티비타민 및 미네랄이 들어있어, 17가지의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아이들의 장 케어를 위하여 ‘100% 한국산 프리미엄 유산균, 듀오락’의 프로바이오틱스 분말을 부원료로 함유한 것도 특징이다.

꾸미 젤리는 세계적으로 검증된 DSM사의 고품질 비타민 원료가 사용되었고, ▲합성 향료 ▲글루텐 ▲아스파탐 등 7가지 무첨가 원칙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