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 포 벤데타’가 11월 2일(수) 재개봉을 확정했다.

‘브이 포 벤데타’는 제3차 세계대전 이후의 2040년 영국을 배경으로, 통제와 폭력으로 국가를 점령한 정부에 대항해 혁명을 꿈꾸는 ‘V’(휴고 위빙)와 그에 동참하는 ‘에비 해몬드’(나탈리 포트만)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재개봉과 함께 공개된 포스터는 가면을 쓴 채 가장 앞에서 민중들을 이끄는 ‘V’의 카리스마와 ‘에비’의 결연한 표정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굳건한 의지를 담고 있는 ‘에비’의 얼굴은 그 자체로 영화가 말하고자 하는 신념을 드러내고, ‘V’의 강렬한 포스와 그의 뒤를 따르는 수많은 또 다른 ‘V’들의 모습이 압도적인 웅장함을 자랑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여기에 뜨겁게 타오르는 불꽃을 연상케 하는 붉은빛은 저항과 혁명을 외치는 ‘V’와 ‘에비’의 의지를 보여주며 영화가 선사할 짜릿한 전율을 기대하게 만든다.

포스터와 같이 공개된 예고편은 부패한 정부가 모든 언론을 장악한 채 무자비한 폭력으로 시민들을 제압하며 공포에 떨게 하는 암울한 미래 사회를 보여주며 시작부터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기에 ‘가이 포크스’ 가면을 쓴 ‘V’의 “국민이 정부를 두려워하는 게 아니라, 정부가 국민을 두려워해야지”라는 대사를 통해 묵직하고 날카로운 주제를 드러내며 기대감을 안긴다.

이어 “준비됐어”라고 단호하게 답하는 ‘에비’의 등장이 시선을 끄는데, 특히 머리카락을 완전히 밀어버린 나탈리 포트만의 파격적인 모습이 놀라움을 자아낸다.

‘워너 필름 소사이어티’를 통해 재개봉하는 관객들의 인생 영화 ‘브이 포 벤데타’는 11월 2일 메가박스에서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