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는 매력지수를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비용과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치과치료말고 집에서 안전하게 하얘질 방법은 없을까? 여기, 효과적인 홈케어 노하우가 있다. 



1. 마른 상추

상추의 물기를 제거해 전자레인지에 넣고 3~4분 쯤 돌려주면 잘게 바스러진다. 이걸 가루로 빻아 양치질 할 때 칫솔 위에 뿌려주면 며칠 내로 효과가 나타난다. 상추의 섬유질 성분이 일종의 자정작용으로 치아에 붙어있는 플라그를 없애주는 걸 적용한 방법.





2. 베이킹소다+딸기

딸기를 으깨 소량의 베이킹 소다와 섞고, 걸죽해진 딸기를 거즈나 천 등에 묻혀 치아에 5분동안 도포한다. 딸기의 아미노산 성분이 치아에 막을 형성해 치아 착색이 예방된다.




3. 오일풀링

오일 한 숟가락을 5~10분 가글하다 뱉어내는 방법 역시 치아 미백 효과가 있다. 특히 코코넛 오일은 향균 성분이 있어 치아 건강에 도움을 주며, 오일 풀링은 엑스트라 버진 오일을 사용하는 게 가장 좋다.



4. 과산화수소

과산화수소와 베이킹 소다를 섞어 1~2분간 양치질 해도 좋다. 과산화수소가 분해되면서 나오는 활성 산소가 착색된 물질(치아)을 표백한다. 단 아말감 치료를 했을시 과산화수소가 아말감에 있는 수은을 추출할 수도 있으니 주의 요망.





5. 허브

잘 말린 허브를 갈아 치아에 바르고 5분 정도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 페퍼민트와 세이지타임, 스피어민트 등은 치아 미백 효과뿐만 아니라 향균 효과까지 갖고 있어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인턴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사진출처 : pixabay.com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