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골(Goal) 때리는 그녀들’에서는 ‘FC구척장신’과 ‘FC탑걸’의 치열한 조 1위 쟁탈전이 펼쳐진다.

사진=SBS
사진=SBS

이번 경기는 슈퍼리그 A조의 마지막 조별 예선으로 이 경기에서 승리한 팀은 조 1위, 패배한 팀은 조 2위로 4강전에 진출하게 된다.

승패에 따라 A조 1위 팀은 B조 2위인 ‘FC월드클라쓰’와 A조 2위 팀은 B조 1위인 ‘FC액셔니스타’와 대결하게 된다. 이에 강력한 우승 후보인 ‘FC액셔니스타’를 피하기 위한 두 팀의 치열한 골 공방전이 예상된다.

원조 성장캐라 불리는 ‘FC구척장신’과 엄청난 성장세로 슈퍼리그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는 ‘FC탑걸’의 대결로, ‘골때녀’를 대표하는 성장캐들의 大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양 팀 에이스들의 맞대결도 눈길을 끈다. ‘FC구척장신’의 오범석 감독은 경기 전부터 “’탑걸’은 김보경만 잡으면 된다”는 발언으로 에이스 김보경을 견제하는 동시에 떠오르는 신흥 에이스 ‘허경희’를 ‘김보경 잡기’에 활용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사진=SBS
사진=SBS

‘FC구척장신’은 경기 중 주장 이현이의 부상으로 위기에 직면했다. 공이 안면을 강타하며 부상을 입은 이현이는 결국 한쪽 눈을 안대로 가린 채 경기에 임하게 되는데, 한쪽 시야를 가리고도 몸을 불사르는 그녀의 투혼에 모두가 입을 다물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FC탑걸’은 이번 경기에서 다이아몬드 포메이션을 필두로 빌드업 축구를 선보인다. 일명 ‘쌍날개 전술’이라 불리는 이번 전술은 ‘2022 카타르 월드컵’의 한국 대표팀에서도 사용된 전술로, 공격과 수비 모두에서 수적인 우위를 둘 수 있다.

또한 최전방의 공격수 김보경을 어시스트 해주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진철 감독이 준비한 회심의 전략이 이번 경기에서 빛을 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두 팀의 몸을 사리지 않는 투혼과 에이스들의 맞대결은 14일 수요일 밤 9시 SBS ‘골(Goal) 때리는 그녀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