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잠실구장을 홈으로 쓰는 프로야구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가 광고 수익 분배 조정에 합의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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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는 3년마다 LG·두산과 수의 계약을 한다. 양 구단은 입찰로 제3자 광고대행업체를 선정해 낙찰 금액을 바탕으로 서울시에 상업광고료를 준다.

2020∼2022년까지 3년 동안 서울시는 연간 감정평가금액인 82억원과 제3자 사용료의 50%인 45억원 등 약 127억원을 잠실야구장 광고료로 받았다. 반면, LG와 두산은 제3자 사용료의 남은 50%를 절반으로 나눈 25%에 해당하는 22억5천만원만 각각 가져갔다.

야구계에서는 이에 대한 지적이 끊이지 않았다. 서울시와 LG·두산은 지난해 말 2023∼2025년에 해당하는 새 계약을 체결하며 문제가 됐던 '제3자 사용료'의 비율을 조정하기로 합의했다.

작년까지 서울시가 절반을 가져가고 LG와 두산이 그 절반을 25%씩 나눴다면, 올해부터 3년 동안은 33%씩 똑같이 가져간다.

자생력 강화가 지상 과제인 프로야구단에는 의미가 작지 않다. 향후 입장 관중이 늘어나면 3년 뒤에는 더 좋은 조건으로 재계약을 추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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