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수아 트뤼포의 ‘400번의 구타’ ‘쥴 앤 짐’이 관객들의 기대를 높이는 감각적인 런칭 포스터를 공개했다.

프랑수아 트뤼포의 첫 장편영화이자 누벨바그의 시작을 알린 ‘400번의 구타’는 학교와 가정으로부터 문제아로 낙인 찍힌 소년, 앙투안 두아넬이 무관심한 부모와 억압적인 학교로부터 독립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은 작품이다.

함께 개봉하는 프랑수아 트뤼포의 대표작 ‘쥴 앤 짐’은 자유롭고 무한한 사랑을 이어가던 ‘쥴’과 ‘짐’, 그리고 ‘까트린’이 그리는 포에틱 멜로 드라마를 담은 작품이다.

‘400번의 구타’ 런칭 포스터는 누벨바그의 상징이자 프랑수아 트뤼포의 분신이라 불리는 ‘앙투안 두아넬’을 연기한 ‘장 피에르 레오’의 얼굴을 담고 있다.

앙투안 두아넬이 카메라를 똑바로 응시하는 런칭 포스터 속 장면은 ‘400번의 구타’를 대표하는 명장면으로 전 세계 관객들에게 ‘앙투안 두아넬’을 각인시켰다.

'쥴 앤 짐’ 런칭 포스터는 누벨바그의 사랑의 여신이라 불리는 ‘잔느 모로’가 행복하게 웃는 얼굴을 담고 있다. ‘쥴 앤 짐’에서 ‘쥴’과 ‘짐’이 사랑하는 매혹적인 조각상의 미소를 지닌 ‘까트린’을 연기한 잔느 모로는 런칭 포스터 속에서도 관객들을 사로잡는 경쾌한 웃음을 짓고 있다.

잔느 모로가 해맑게 웃는 이 장면 또한 달리기 장면과 함께 ‘쥴 앤 짐’을 대표하는 명장면. “서로 사랑하잖아 중요한 건 그것뿐이야”는 까트린을 사랑하고 잊지 못하는 짐이 남긴 명대사로 트뤼포가 그린 누벨바그를 대표하는 포에틱 멜로 드라마인 ‘쥴 앤 짐’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한편 ‘400번의 구타’와 ‘쥴 앤 짐’은 1월 25일에 개봉하여 국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