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X(구 라인프렌즈)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만든 글로벌 인기 캐릭터IP ‘BT21’의 미스터리 댄싱머신 ‘MANG(망)’의 새로운 변신을 예고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사진=IPX
사진=IPX

제이홉이 직접 출연, 2017년 탄생 때부터 오랫동안 가면 속 숨겨왔던 MANG의 얼굴을 드디어 공개하며 새로운 모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다룬 영상 콘텐츠  ‘INSIDE MANG: THE NEW UNIVERSE’1화를 BT21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3일 선보였다.

MANG은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춤신춤왕’ 캐릭터로, 스테이지를 종횡무진 하는 화려한 댄스 퍼포먼스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재치 있는 입담 등을 선보이며 만능 엔터테인먼트의 면모를 뽐내왔다.

실제 지난 2021년 BT21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깜짝 라이브로 진행한 ‘망의 칫챗 클럽(MANG’s CHIT-CHAT CLUB)’을 통해 일일 DJ로 변신, 2만7천여 명이 넘는 전세계 MZ세대와 소통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댄서부터 DJ까지 다방면에서 열일 중인 MANG이지만 그동안 MANG의 ‘진짜 얼굴’은 베일에 감춰진 미스터리로 남아있었다. 무대에 서는 두려움을 이겨내기 위해 MANG이 늘 가면을 쓰고 다녔기 때문이다.

제이홉이 과거 BT21 UNIVERSE 영상에서 MANG의 최종적인 목표는 ‘가면을 벗는 것’이라고 말한 바 있어 팬들은 MANG이 가면을 벗는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다.

총 8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INSIDE MANG: THE NEW UNIVERSE’은 제이홉이 직접 그리는 MANG의 새로운 얼굴부터 MANG의 향후 행보에 대한 제이홉과의 인터뷰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2화부터는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BT21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