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리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과 제휴를 맺고 자사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 내 동영상 리뷰 서비스를 론칭한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해 상품의 실물이 포함된 생생한 동영상 포맷의 리뷰를 수집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VREVIEW)’를 운영하고 있다.

U+콕은 상품 배송이 완료되면 카카오톡 챗봇으로 고객에 배송완료 알림톡을 자동 전송하는데, 브이리뷰 솔루션이 적용됨에 따라 고객이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영상을 카카오톡 챗봇으로 보내면 U+콕에 영상 리뷰가 자동 게시된다.

기존에는 고객이 U+콕 앱 또는 웹에 접속해 리뷰를 작성하거나 동영상을 업로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영상을 촬영한 후 카카오톡 챗봇에 전송만 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브이리뷰와 영상 리뷰에 AI 마케팅 기술이 접목해 광고 콘텐츠 선별 및 제작 과정까지 자동화해 집행할 수 있는 자동화 마케팅 플랫폼도 추가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U+콕은 전문 MD가 직접 소싱한 고퀄리티 상품을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에게 1:1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으로, 정상가 대비 최대 94% 할인된 최저가로 제공한다. 지난해 말 기준 U+콕의 누적 이용자 수는 530만명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