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8일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이달부터 출시하는 2023년형 LG TV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이날 설명회에는 HE연구소장 정재철 전무, HE플랫폼사업담당 조병하 전무, HE상품기획담당 백선필 상무,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 등 LG 올레드 TV의 상품 기획, 연구개발, 마케팅 및 영업 판매를 맡고 있는 경영진이 참석했다.

특히 지난 2013년 LG전자가 세계 최초의 올레드 TV를 선보인 장소에서, 10년간의 끊임없는 혁신으로 완성한 2023년형 LG 올레드 TV를 소개하며 의미를 더했다.

정재철 HE연구소장은 "LG전자는 올레드 TV를 개척하고 주도하며 이제는 세계 TV 시장의 역사를 바꾸고 있다"며 "2023년형 신제품은 고객이 올레드 TV에 기대하는 바와 LG 올레드 TV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 가장 먼저 10살이 된 LG 올레드 TV의 혁신과 경쟁우위 

LG 올레드 TV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기술로 구현한 압도적 화질을 통해 고객이 TV를 보는 방식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

무엇보다 올레드 기술과 올레드 TV의 미래에 대한 의심없이 줄곧 기술향상과 새로운 차원의 고객경험 제공에만 매진했고, 그 결과 전 세계 올레드 TV 시장의 60% 가량을 차지하며 지난 10년간 압도적인 1위를 지켜왔다.

세계 최초의 55형 커브드 올레드 TV를 시작으로 ▲패널 뒤에 얇은 강화유리 한 장만을 붙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2016년) ▲두께 4mm가 채 안 되는 월페이퍼(Wallpaper) LG 시그니처 올레드 W(2017년) ▲세계 최초 8K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2019년) ▲세계 최초 롤러블(Rollable)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2020년) ▲세계 최소 42형부터 세계 최대 97형까지 최다 올레드 TV 제품군(2022년)을 구축해, 급변하는 고객의 니즈와 기대에 부응해왔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 성능, 디자인, 크기 등 빈틈없는 역대 최강의 라인업 ‘2023년형 LG 올레드 TV’

이러한 LG전자와 LG 올레드 TV의 철학을 담은 2023년 신제품은 날로 세분화되는 고객의 요구를 담아, 다양한 제품과 성능을 자랑한다.

더불어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적인 F.U.N 경험을 통해 ‘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이라는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이날 설명회 현장에서 LG전자는 지난 10년간 축적해 온 LG 올레드 TV만의 브랜드 리더십과 그 기반이 된 기술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지난 CES 2023에서 찬사와 함께 각종 수상을 휩쓸었던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어느 공간에나 TV를 놓을 수 있는 선이 없는 자유(World’s First Wireless OLED TV)’를 완벽하게 구현한다.

2023년형 올레드 에보(OLED evo)는 정밀한 ‘밝기 향상 기술(Brightness Booster Max)’을 기반으로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별도 외부기기 없이 TV 전체가 벽에 ‘완벽하게 밀착되는 디자인(Zero Gap Design)’은 탁월한 화면 몰입감은 물론 설치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LG 올레드 TV는 개인화 관점에서 진화한 webOS 23을 통해 ▲개인 계정을 기반으로 나만의 화면을 구성하는 마이홈(My Home) ▲쉽고 빠르게 원하는 콘텐츠만 골라 보는 퀵카드(Quick Card) 등의 편의 기능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또 외부와의 폭넓은 협업을 통해 애플 홈킷, 아마존 알렉사 등도 빠르게 탑재하며 TV의 활용도를 지속 제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