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웅(롯데 자이언츠)이 위기에 처한 한국 야구대표팀 구세주로 나섰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박세웅은 12일 일본 도쿄 도쿄돔에서 열린 체코와의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B조 3차전에 선발로 등판해 4⅔이닝 1피안타 8탈삼진 무실점으로 눈부신 역투를 펼쳤다.

박세웅은 지난 10일 일본전에서 4-13으로 끌려가 1점만 더 내주면 콜드게임을 당할 위기에서 이번 대회 처음으로 등판했다. 일본 타선을 상대로 1⅓이닝 무실점으로 역투해 한국 야구가 최소한의 자존심을 지키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대부분 자국 세미 프로리그 선수로 구성된 체코는 힘 있는 타자가 다수 포진해 만만치 않은 전력을 자랑한다.

11일에는 일본이 자랑하는 오른손 투수 사사키 로키를 상대로 1점을 뽑아내기도 했다. 체코 타선은 상대 실책이 포함되긴 했어도 최고 시속 164㎞를 던진 사사키를 맞아 1회 점수를 얻었다.

이런 체코 타선을 상대로 박세웅은 완벽에 가까운 투구를 펼쳤다. 1회를 삼진 2개로 출발한 뒤 2회에는 3타자 연속 삼진을 잡았다.

한국 타선은 모처럼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며 2회까지 6점을 얻어 마운드에 선 박세웅에게 힘을 보탰다. 박세웅은 3회 역시 삼진 1개를 곁들여 3자 범퇴로 정리하며 기세를 올렸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4회 역시 다르지 않았다. 타순이 한 바퀴 돌았음에도 체코의 1번 타자부터 3번 타자까지 모두 범타로 처리했다. 퍼펙트 피칭을 이어가던 박세웅이 흔들린 건 5회다.

선두타자 마르틴 체르벤카에게 좌익수 쪽 2루타를 내준 것이다. 무사 2루 실점 위기에서 박세웅은 더 힘을 냈다. 마테이 멘시크, 마르틴 무지크를 연달아 삼진으로 처리한 것이다.

박세웅은 6-0으로 앞선 상황에서 공을 건네고 박수 속에 마운드를 내려갔다. 뒤이어 등판한 곽빈(두산 베어스)이 윌리 에스칼라를 삼진으로 돌려세워 박세웅의 이날 경기 유일했던 책임 주자를 깔끔하게 정리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