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 지나고 기온이 차츰 상승하는 가운데,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와 큰 일교차로 인한 면역력 저하로 위생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깨끗한 실내 공간 유지를 도와주는 '클린 케어 가전'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로보락
사진=로보락

강력한 청소 기능으로 실내 청소를 도와주는 올인원 로봇청소기가 대표적인 클린 케어 가전으로 떠오르고 있다.

로보락(Roborock)의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MaxV Ultra’(S7 맥스V 울트라)는 먼지통 비움부터 자동 물걸레 세척, 도크 내부 청소 등이 가능한 엠티워시필도크(Empty Wash Fill Dock)를 통해 집 안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청호나이스가 출시한 공기청정기 ‘저스트에어’는 더블 필터 시스템으로 프리필터와 복합필터(집진필터+탈취필터)가 적용된 3단계 필터 시스템이 제품 양쪽 흡입구에 각각 탑재돼 오염된 공기를 효율적으로 청정한다. 

청결한 주방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식기세척기도 인기다. 쿠쿠가 출시한 ‘쿠쿠 인테리어 식기세척기 인앤아웃’은 전기분해 살균 시스템을 탑재해 관로 시작부터 내부, 식기까지 깨끗한 살균수가 닿을 수 있도록 했다.

옷 속의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스팀다리미도 주목받고 있다. 파나소닉코리아가 선보인 핸디형 스팀다리미 'NI-GHD015'는 고온 스팀 분사로 진드기를 100% 제거하고 99.99% 살균이 가능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