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이 가정의 달을 맞아 인터넷 속도에 따라 기본 제공 부가서비스 혜택이 늘어나고, 고객이 직접 필요한 단말을 선택하는 ‘프리미엄 안심 요금제’를 출시했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인터넷 속도가 높아질 수록 안심서비스, PC 원격진단서비스, PC 추가연결서비스 등 부가서비스 혜택이 늘어나며 기가 와이파이 6 메쉬 공유기/스마트홈 스피커/크롬캐스트 등 고객이 원하는 단말을 직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3년 약정과 U+tv 결합 시 이용요금은 인터넷 속도에 따라 ▲100M 2만5300원 ▲500M 3만1900원 ▲1G 3만7400원 등이다.

이 가운데 가장 저렴한 요금제인 100M에도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와 신형 스마트홈 스피커 '클로바 클락+3(Clock+3)'가 기본 제공되며 유해사이트 또는 악성코드를 배포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사이트를 접속하지 못하게 하는 ‘안심서비스’를 별도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새로 나온 스마트홈 스피커 '클로바 클락+3'는 LED 시계의 전면부에 패브릭 소재를 도입해 거실에서 어울릴 수 있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 기술인 NOCK*가 적용돼 전작인 '클락+2' 대비 더욱 우수한 음성 인식률을 갖췄다. 또한 소리 울림통 구조를 탈바꿈해 고음/저음 출력을 향상하며 스피커 본연의 음질을 높였다.

이와 함께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 기술이 적용된 지식 대화 서비스 '똑똑사전'도 이용할 수 있다. 질의의 의도와 맥락을 AI가 더욱 잘 이해해 연속 대화가 가능하며,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어갈 수 있도록 질문을 먼저 제안하기도 한다.

이외 프리미엄 안심 요금제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필요한 단말을 고를 수 있다. 500M/1G 요금제를 가입하면 기가 와이파이 6 공유기가 제공되며, 와이파이 신호를 증폭해 댁내에서 끊김 없이 와이파이를 이용하도록 돕는 '기가 와이파이 메쉬' 공유기 또는 어디서나 와이파이와 디스플레이를 연결해 OTT를 즐길 수 있는 '크롬캐스트'를 이용할 수 있다.

기가 와이파이 메쉬는 많은 가족이 여러 개의 방에서 생활하는 가정에서 유용하며 크롬 캐스트는 캠핑이나 차박 등 다양한 장소에서 OTT를 즐겨보는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유해사이트 차단과 함께 500M/1G 요금제에서는 PC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시니어 가구에 유용한 서비스가 기본 제공된다. 'PC 원격진단 서비스'는 전문가가 원격으로 가정 내 데스크톱 또는 노트북 등 A/S 기사의 출동 없이 PC 이상 여부, 인터넷 속도 저하 등 문제를 진단해 고객의 불편사항을 빠르게 해결해주는 서비스다.

이와 함께 1G 요금제 가입시에는 가정에서 윈도우 PC를 최대 3대까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PC 추가연결서비스'도 기본 제공된다. 온라인 학습, 재택 근무 등으로 가정 내에서 PC와 노트북 사용이 늘어난 환경에서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