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에서 열리는 2023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천금 같은 결승 골로 4강 진출을 이끈 건 중앙 수비수 최석현(단국대)이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은중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U-20 축구대표팀은 5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의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나이지리아와 대회 8강전에서 연장 승부 끝에 최석현의 천금 같은 결승 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하고 4강에 진출했다.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장한 최석현은 연장 전반 5분 이승원(강원)이 왼쪽에서 코너킥을 올리자 낙하지점을 정확히 포착하고 뛰어올라 머리로 한국의 4강행 티켓을 따냈다.

이날 연장까지 120분을 모두 뛴 최석현은 자신에게 찾아온 결정적인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골 지역으로 뛰어 들어오며 탄력을 이용한 최석현은 이승원이 차올린 공을 백 헤딩으로 방향만 살짝 바꿔 놓았고, 이 공은 반대쪽 골대 구석을 찔러 결승 골이 됐다.

경기 뒤 최석현은 방송 인터뷰에서 "이승원이 공을 너무 잘 올려줘서 헤딩을 했을 뿐"이라며 공을 돌린 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 좋다"며 감격스러워했다.

이어 "오늘 경기가 제일 고비였지만 체력이 많이 떨어진 가운데 승리를 따내서 기쁘다. 이탈리아전도 잘 준비해서 좋은 경기를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