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에게 양념장과 소스는 음식을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 중 하나다. 샘표부터 청정원, 대상, 한라식품이 새로운 양념장과 소스를 출시하며 여름철 입맛을 지키기에 나섰다.

한국 음식에 필수! 샘표, 매운 조선 고추장 출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조선고추장’의 인기에 힘입어 매운맛을 강화한 ‘매운 조선고추장’을 출시했다. 샘표 조선고추장 특유의 깊은 감칠맛에 청양 고춧가루를 더해 칼칼하면서도 더 맛있게 매운맛을 살렸다.

샘표 조선고추장은 75년 발효명가 샘표의 독보적인 발효 기술력과 우리맛 연구 개발 역량이 총 동원된 제품이다. 샘표는 영조가 좋아했던 고추장 맛을 재현하기 위해 옛 문헌에 남아있는 고추장 제조법을 분석하고, 레시피를 현대화했다. 제대로 된 장맛을 구현하기 위한 발효 기술도 집중 개발했다. 연구부터 제품 출시까지 10년이 걸렸다.

샘표 조선고추장은 물엿 대신 엿기름 방식으로 만든 ‘쌀발효조청’과 꿀을 사용해 일반 고추장 특유의 텁텁함은 없애고 은은한 단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전통 엿기름 방식에 샘표만의 발효 기술을 적용해, 기존 고추장들의 단점이라 꼽히는 텁텁한 맛을 개선하고 맛의 완성도를 높인 것이다. 또한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한 토장 메주로 감칠맛과 구수함을 더해 더욱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한라식품 x NS홈쇼핑, 조리기능장 김선영 레시피 더한 ‘만능참치액’ 출시

원조 참치액 식품기업 한라식품은 NS홈쇼핑의 식품 자체브랜드(PB) ‘엔쿡(NCOOK)’과 손잡고 요리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하기 좋은 ‘김선영 만능참치액’을 출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참치액 원조 한라식품의 노하우에 김선영 조리기능장의 비법 레시피가 담겨 있다. 기존 한라침치액의 원조 노하우에 대파농축액 등을 더해 더욱 깔끔한 감칠맛으로 맑은 국물이 베이스가 되는 국 ∙ 탕 ∙ 찌개 그리고 무침요리 등 다양한 요리에 잘 어울린다.

한라식품과 NS홈쇼핑은 오는 7일 오전 10시 45분, NS홈쇼핑을 통해 TV방송 최초로 김선영 만능참치액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방송은 약 한 시간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NS홈쇼핑 모바일 앱과 웹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대상 청정원, 고깃집 ‘파절이·매콤청양’ 소스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황금비율 레시피로 고깃집 소스맛을 그대로 구현한 소스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고깃집 파절이 소스’, ‘고깃집 매콤청양 소스’ 2종이다. 번거로운 재료 준비나 계량하는 불편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가정은 물론 야외 캠핑장에서 간편하게 활용하기에 좋다. 앞서 출시한 ‘고깃집 양파절임 소스’에 신제품 2종이 더해져 육류와 함께 곁들일 소스를 취향껏 고를 수 있게 됐다.

먼저, ‘고깃집 파절이 소스’는 파채에 버무리기만 하면 매콤달콤한 파절이 무침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파절이 무침은 파채를 썰고, 고춧가루와 설탕, 간장, 식초 등 준비해야 할 재료와 양념이 많아 번거롭고 계량에 따라 맛도 달라지는데 이러한 불편을 해소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파채에서 수분이 나오는 것을 고려해 개발된 제품으로 시간이 지나도 파절이 무침의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청정원 순창 고추장의 매콤한 맛과 매실액의 은은한 단맛이 잘 어우러지며 삼겹살이나 항정살과 같은 기름진 고기와 궁합이 좋다.

한라식품, 입맛 저격...'참치액 플러스' 출시

한라식품이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제품으로 ‘참치액 플러스’를 출시, 다양한 입맛 잡기에 나선다.

 ‘참치액 플러스’는 프리미엄 참치액으로 인삼추출액과 야채농축액, 벌꿀 등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인삼추출액을 넣어 기존 참치액의 훈연향을 줄이고 재료의 자연스러운 단맛을 배가시켰으며, 야채농축액을 추가 배합하여 국물의 담백함을 살렸다.

기존 참치액과 마찬가지로 한식 ∙ 일식 ∙ 양식 등 다양한 요리에 두루 사용하기 좋으며, 참치액의 맛과 향을 더 깊고 담백하게 담아내어 간이 세지 않은 볶음밥 ∙ 나물무침 ∙ 맑은 국물이나 전골 ∙ 샐러드 등에 특히 잘 어울린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