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11일 더불어민주당이 블록체인 관련 스타트업에 재직 중인 김기현 대표 아들을 거론하며 김 대표에게 가상자산 보유 현황 공개를 촉구한 데 대해 '김남국 의원 코인 게이트'를 물타기 하기 위한 의도라며 비판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강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가짜 뉴스까지 동원해 '김남국 의원 코인 게이트' 물타기에 나선 이재명 대표는 자신을 먼저 돌아보라"고 촉구했다.

앞서 한 인터넷 매체는 김 대표 아들이 가상화폐 업계 임원이며 김 대표가 지난 2021년 원내대표 시절 가상화폐 과세 유예를 주장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민주당은 김 대표의 가상자산 보유 현황을 공개하라고 촉구했고, 이재명 대표도 전날 관련 기사를 트위터에 공유하며 "김기현 대표가 답할 차례입니다"라고 거들었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아들은 재직 회사의 주식을 1주도 보유하고 있지 않은 회사원일 뿐이며 아들이 직원 30명 정도 되는 중소 벤처기업에 취업한 것은 자신이 2021년 6월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통해 가상자산(코인) 과세 유예를 주장한 지 5개월 뒤였다면서 "뭐가 잘못이냐"며 반박했다.

또 자신의 '가상화폐 과세 유예' 발언은 청년들이 가상화폐에 집중적으로 투자했던 때였고, 당시 투자자 보호조치 후 거래 차익에 대한 세금을 매겨야한다는 취지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