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에 이어서…

‘나쁜엄마’의 주무대인 조우리의 마을 주민들은 극의 또다른 주인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진영순(라미란), 최강호(이도현)의 절박하고 애틋한 서사를 보다 따뜻하게 이끌어갈 수 있었던 배경에는 이들의 케미가 있었다. 현장의 분위기 메이커를 묻는 말에 이도현은 김원해를 꼽았다.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저는 김원해 선배님이 제일 분위기 메이커셨던 거 같아요. 사실 전부 다 그랬어요. 장원영 선배님도 그렇고, 백현진 선배님도 그러셨고. 사실상 그 합이 다 너무 잘 맞아서, 그래서 저는 좀 부러웠어요. 삼식이 가족이 유독 부러웠어요. 마을 사람들의 케미가 너무 돋보였어요. 저는 그 분들과 재미있게 티키타카를 하는 장면이 좀 없어서 같이 호흡을 하고 싶었는데 그게 좀 아쉽더라고요. 언제 저 분들과 한번 연기를 해볼 수 있을까 부럽더라고요”

특히 마을 이장 역의 김원해는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오월의 청춘’에 이어 다시 이도현을 만났다. 이도현은 김원해의 변함없는 모습을 보며 “정말 배워야겠다 싶더라고요”라고 말했다.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김원해 선배님도 일단 주변을 계속 물색하세요. 이 신에서 소품으로 쓸만한 게 없을까 하면서. 죽어있던 것도 살리세요. 애드리브를 절대 대본에 피해가 가지 않게끔, 할 걸 다 하시고 그 다음에 하셔서 감독님한테 소스를 주시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마음에 드시면 연출자로 사용을 하시고, 피해가 갈 거 같으면 자르셔도 되니까 편하게 해달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렇게 임하시니까 매번 볼 때마다 저도 되새긴 거 같아요. 예전에 선배님을 아버지로 처음 뵀었는데 그때나 지금이나 똑같으시니까 정말 배워야겠다 싶더라고요”

많은 분량을 함께하지 못했지만 만날 때마다 즐거웠다는 유인수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다. 이번 작품으로 처음 유인수를 만난 이도현은 그의 열정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붙을 때마다 재미었어요. 인수가 사실 ‘나쁜엄마’의 젊은 분위기 메이커였어요. 그 친구가 나오면 현장이 굉장히 즐거웠어요. 재밌는 사람보면 놀리고 싶잖아요. 인수가 그걸 담당을 해줘서 모든 사람의 웃음 버튼이 돼 줬어요. 연기같은 경우도 원해 선배님처럼 뭘 계속 찾아요. 저는 그 나이대에 그렇게 못했는데 과감하게 찾아서 다 시도를 해보고 그런 열정이 멋있더라고요. 인수는 앞으로가 더 기대되고 궁금한 친구예요”

③에 이어집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