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브러더스 100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워너브러더스 100주년 특별전 (1923-2023)’이 6월 28일부터 스릴러 걸작 '샤이닝', '디파티드',  '조디악'을 상영하는 ‘WB 100 x 워너 필름 소사이어티 시즌 2’ 개최 소식과 함께 포스터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지난겨울 ‘챕터1. 3D IMAX 리턴즈’를 시작으로 4월 SF 명작들을 모은 ‘챕터2. SF Odyssey’까지 국내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워너브러더스 100주년 특별전 (1923-2023)’이 스릴러 걸작들과 함께 다시 돌아온다. 바로 ‘WB 100 x 워너 필름 소사이어티 시즌 2’를 통해 6월 28일부터 메가박스에서 '샤이닝', '디파티드', '조디악'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다.

먼저 6월 28일부터 극장에서 만날 수 있는 '샤이닝' 은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스티븐 킹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현재까지도 공포 스릴러 영화의 바이블로 불리며 영화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소설가 ‘잭’이 가족과 함께 폭설로 고립된 호텔에서 머물던 중 점차 미쳐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는 세계적인 영화 감독 스탠리 큐브릭의 세련된 연출과 강렬한 영상미로 찬사를 받았다.

거장 마틴 스콜세이지 감독이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홍콩 영화 '무간도' 를 리메이크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제작 당시부터 큰 화제를 모았던 작품인 '디파티드'는 7월 5일 돌아온다. 서로의 조직에 위장 잠입한 경찰과 범죄조직원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는 잘 짜인 스토리에 마틴 스콜세이지 감독만의 서늘하고 냉소적인 분위기가 더해지며 관객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뒤이어 7월 12일 관객들을 찾아올 영화 '조디악'은 범죄 스릴러 영화의 대가 데이빗 핀처 감독의 묵직한 연출력과 명성을 여실히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다.

1960년대 후반 미국 캘리포니아 일대를 공포에 떨게 했으나 끝내 미제 사건으로 남은 연쇄 살인범 ‘조디악 킬러’에 대한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영화는 탄탄한 스토리와 입체적인 캐릭터들로 전 세계 평단의 호평을 끌어냈다. 게다가 제이크 질렌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마크 러팔로 등 명품 배우들의 연기 향연은 관객들에게 최상의 몰입도를 안길 것으로 보여 기대를 높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