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기업 솔루션 통합 판매 포털 'U+비즈마켓' 공식 웹사이트와 본인인증 간편인증 서비스 'PASS by U+' 앱에 '챗GPT'를 도입한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먼저 LG유플러스는 U+비즈마켓에 챗GPT 기능을 도입, 기업 고객이 생소한 솔루션·IT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고객이 챗GPT를 이용하기 위해 오픈AI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했지만, 이번 개편으로 U+비즈마켓에서 도입할 솔루션을 탐색할 때 챗GPT를 활용해 상품을 보다 쉽고 정확히 이해할 수 있다.

솔루션 보유기업은 U+비즈마켓에 입점할 때 챗GPT를 통해 간단명료하면서 시선을 끄는 상품 설명을 준비할 수 있다. 활용을 원하는 고객은 U+비즈마켓 메인 페이지에 위치한 '퀵 메뉴'를 통해 챗GPT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LG유플러스가 PASS 앱에 챗GPT를 도입하는 것은 통신사 최초의 사례로, 이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고객의 불편사항을 청취하고자 한다. 보다 앞선 3월에는 소상공인 특화 상품 패키지인 '우리가게패키지'의 전용 앱에서 'ChatGPT에게 물어보기'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자사 웹·앱에서 고객들이 챗GPT를 활용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신상품 개발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