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미국프로농구(NBA) 신인 드래프트의 1순위의 영광은 이견 없이 프랑스 출신 초특급 기대주 빅토르 웸반야마에게 돌아갔다.

사진=EPA/연합뉴스
사진=EPA/연합뉴스

웸반야마는 23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린 2023 NBA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샌안토니오 스퍼스에 지명됐다.

2004년생 웸반야마는 220㎝가 넘는 신장에도 드리블 중 안정적으로 슈팅을 생산하는 등 가드, 포워드와 같은 움직임을 보여 전 세계 농구 관계자·평론가·팬들에게서 '세기의 재능'으로 인정받는다.

경기 도중 심심치 않게 스텝백 3점까지 보여주는 웸반야마는 양팔을 쭉 뻗었을 때 측정한 길이가 무려 243㎝에 달해 수비면에서도 대단한 잠재력을 지녔다는 평을 듣는다.

이번 드래프트에 앞서 NBA 30개 팀은 일찌감치 전체 1순위로 웬반야마를 점찍어둔 분위기였다.

사진=EPA/연합뉴스
사진=EPA/연합뉴스

2순위로는 브랜던 밀러가 샬럿 호니츠의 선택을 받았다. 기존 2순위로 예상됐던 스쿳 헨더슨을 제친 밀러는 로스앤젤레스(LA) 클리퍼스의 폴 조지와 플레이 스타일이 유사하다는 평을 받는 외곽 공격수다.

밀러는 206㎝의 큰 신장에도 슈팅에 능하다. 미국대학스포츠협회(NCAA) 앨라배마대에서 이번 시즌 37경기에 출전, 3점 성공률 38.4%를 기록했다.

헨더슨은 3순위로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 유니폼을 입었다. 180㎝대로 상대적으로 단신인 헨더슨은 폭발적인 운동능력이 최고 장점으로 꼽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