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가 오는 8월 3일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맡고 있는 넥슨게임즈 MX스튜디오의 김용하 EPD와 박병림 PD, 임종규 디렉터는 7월 8일 중국 유저를 대상으로 한 특별 방송에 출연해 출시 일정과 함께 인게임 콘텐츠, 출시 기념 혜택 등을 소개해 현지 팬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블루 아카이브’는 다음달 3일 중국 주요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서브컬처 게임 명가 ‘요스타’의 자회사인 상하이 로밍스타가 서비스를 담당한다.

앞서 지난 6월 22일부터 2주간 진행된 중국 지역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기간 중 ‘빌리빌리’ ‘탭탭’ 등 주요 앱마켓 플랫폼에서 인기 게임순위 1위에 오르는 등 ‘블루 아카이브’에 많은 관심이 몰렸다. 중국 사전 예약자 수는 현재 340만명에 육박하며 PV 누적 조회수는 460만건을 넘어섰다.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출시 버전에서는 메인 스토리 ‘대책위원회 편’과 강력한 보스 몬스터 ‘비나’와 대결하는 ‘총력전’ 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일본의 유명 걸그룹 클라리스가 참여한 새로운 주제가 ‘블루 캔버스’와 중국어 더빙 등 현지화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며 공식 굿즈 스토어 오픈 등 다양한 현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사진=넥슨게임즈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