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현역 플라이급 파이터들이 UFC 계약에 도전하는 최승국(26)의 열세를 전망했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제자 최승국은 오는 8월 27일(토)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ROAD TO UFC 시즌 2 플라이급 준결승에서 지니우스위에(23∙중국)와 격돌한다. 

두 선수는 지난 5월 27일 중국 UFC 퍼포먼스 인스티튜트 상하이에서 진행된 플라이급 오프닝 라운드에서 각각 수밋 쿠마르(22∙인도)와 빌리 파술라탄(31∙인도네시아)을 꺾고 4강에 진출했다. 이번 경기의 승자는 UFC 계약이 걸린 결승에 진출한다.

타이라는 “최승국은 전반적으로 훌륭한 기술을 갖춘 웰라운드 파이터”라고 높게 평가했다. 그러나 “오프닝 라운드에서 지니우스위에의 움직임을 보면 그가 적극성과 대응 능력에서 살짝 우위에 있다고 본다”고 결국 최승국의 열세를 예상했다.

지니우스위에의 팀메이트인 수무다얼지는 역시나 동료의 승리를 전망했다. 그는 지난 시즌 최승국에게 패한 또 다른 팀 동료 치우루언(26∙중국)의 경험이 지니우스위에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고 내다봤다.

ROAD TO UFC는 아시아 전역에서 모인 최고의 종합격투기(MMA) 유망주들이 출전하는 8강 토너먼트로 플라이급, 밴텀급, 페더급, 라이트급 네 체급에 걸쳐 진행된다. 오프닝 라운드는 지난 5월 27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중국 UFC 퍼포먼스 인스티튜트 상하이에서 개최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