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MZ세대를 중심으로 ‘좋아요’가 구매 결정의 기준이 되는 '라이크 커머스(Like+커머스)'가 열풍이다.

사진=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업계에서도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해 ‘라이크 커머스’ 트렌드에 합류했다. MZ세대들의 취향을 공략하고자 인스타그램 릴스 챌린지, 이색 테마 풀파티, 즉석사진 부스, 대형 캐릭터 포토존 등을 내세우며 SNS 인증샷을 위한 여름 콘텐츠 경쟁에 나서고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여름철 대표 즐길 거리와 함께 색다른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오는 26일까지 고객 참여형 이벤트 ‘#썸머파라다이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호텔에서의 추억을 담은 릴스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 등과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시 객실 숙박권, 스파 '씨메르' 이용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색 테마의 핫한 풀파티도 준비했다. 오는 22~23일 야외 수영장에서 보랏빛 레트로 콘셉트의 ‘2023 퍼풀 파티’를 연다. '씨메르'에서는 오는 9월 24일까지 ‘2023 썸머 스플래시 인 씨메르’를 실시한다.

사진=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특전으로 가득한 ‘쿨 썸머 파라다이스’ 패키지를 내달 31일까지 선보인다. 최대 4인까지 투숙 가능한 객실 1박에 호텔 내 ‘인생네컷’ 포토부스에서 무료 촬영 기회를 선사한다. ‘비오템 트래블 키트’ 증정과 함께 야외 온천 ‘씨메르’, 야외 오션스파 풀 등 인증샷을 찍기 좋은 부대시설 이용 혜택도 담았다. 

롯데호텔 제주는 SNS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벨리곰 대형 조형물을 오는 8월 15일까지 야외 정원에 전시한다. 호텔 더 라운지 앤 바에서는 한라봉, 해녀 등으로 코스튬한 벨리곰과 단짝친구 꼬냥이도 만나볼 수 있다. 시팅 인형, 쿠션, 비치타월 등 다양한 벨리곰 굿즈를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사진=롯데호텔 제주
사진=롯데호텔 제주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유럽식 정원을 연상케 하는 공간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JW 가든’을 조성했다. 호텔 7층에 위치한 JW 가든에서는 시티뷰와 함께 23여 종의 식물을 살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여러 개의 파라솔과 테이블, 행잉 체어가 마련돼 있다. 

사진=JW메리어트 서울
사진=JW메리어트 서울

콘래드 서울은 시그니처인 콘래드 베어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인증 욕구를 자극하는 애프터눈 티 세트를 판매한다. 청무 크런치와 리코타&오이 샌드위치 등 세이보리와 망고 생크림 케이크, 리치 피치 무스, 살구 블랙 티 등 디저트로 구성됐다.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37 그릴 앤 바에서 판매해 아름다운 한강 전경을 감상하며 향긋한 티타임도 즐길 수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웹툰작가 기안84와 함께 아트 케이크 ‘갤럭시84’를 출시해 수만 건의 ‘좋아요’ 세례를 받았다. 작가의 팝아트 ‘욕망의 자화상’을 모티브로 한 ‘갤럭시84’는 우주를 콘셉트로 지구, 토성, 화성 등 3개의 행성을 ‘발로나’ 초콜릿으로 구현했다. 

사진=부산롯데호텔
사진=부산롯데호텔

부산롯데호텔 사계절 온수풀 야외수영장은 핑크빛 사운드로 가득 채운 라이브 디제이 이벤트 '풀사이드 바이브'를 9월 9일까지 운영한다. 매주 금, 토 및 극성수기와 광복절 연휴에 야외수영장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스페셜 이벤트로 디제이의 비트와 함께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만날 수 있다.

여름시즌 패키지 ‘풀사이드 바이브 객실 패키지’ 이용 투숙 시 야외수영장 이용과 함께 풀사이드 바이브 전용컵으로 시원한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프리미어 객실 1박, 수영장 2명 입장, 맥주 무제한 쿠폰 2매가 기본으로 구성된 패키지는 풀 카페 조식 2인(주말 및 성수기만 운영), 풀 카페 치킨 교환권 1매 등을 옵션으로 선택해 원하는 상품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사진=부산롯데호텔
사진=부산롯데호텔

야외수영장 풀사이드 바이브가 진행되는 5부 성인 전용 타임은 오후 8시 30분부터 10시30분까지로 연인과 친구들이 주를 이루는 어덜트 풀로 운영된다. 약 2시간 동안 핑크빛 사운드롸 함께 DJ A.K.A. Mong, DJ Huia, DustyDols 등 부산 지역 젊은 DJ들의 퍼포먼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DJ는 요일별 상이하다.

호텔 야외수영장 7층 입구에서는 세계 곳곳의 여행지를 감성적인 색채로 사진에 담아낸 스페인 사진작가 요시고의 대표 작품 배너 포스터를 볼 수 있다. 사진전은 8월 31일까지 '따뜻한 휴일의 기록'이라는 주제로 부산 서면 KT&G 상상마당에서 전시 진행 중으로 ‘요시고 사진전 객실 패키지’ 이용 시 요시고 사진전 입장권 2매, 요시고 전시 포스터가 선착순 한정으로 제공된다. 

수영장을 배경으로 한 포스터 이미지 연출 및 수영장 곳곳에서 찍은 사진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포스팅하면 클라우드 생맥주 1잔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