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캐나다가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SFO) 제 2터미널에 ‘메이플 리프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어캐나다의 전 세계 28번째 라운지이자 미국 내 세번째 메이플 리프 라운지이다. 해당 라운지는 에어캐나다 최초로 도심과 비행기 활주로를 볼 수 있는 야외 라운지 테라스를 갖추고 있다. 

현대적인 인테리어는 샌프란시스코 건축 회사인 겐슬러와 협업해 샌프란시스코와 캐나다 각각의 로컬 문화를 담아 디자인되었다. 그 밖에 다양한 프리미엄 편의시설, 음식 및 음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내 135석, 실외 30석으로 총 165석의 넓은 규모를 자랑한다.

라운지 내 프리미엄 식음료 서비스로는 샌프란시스코 로컬 음식으로 이루어진 프리미엄 뷔페와 바 이용이 가능하다. 바는 바텐더가 엄선한 와인과 칵테일, 현지 수제 맥주, 에스프레소가 제공된다. 

그외 편의시설 및 공간은 ▲이 게이트(E-gate) 및 생체 인증 여권으로 라운지 입장 ▲샤워시설 ▲대규모 VIP실 ▲벽난로가 있는 야외 테라스 ▲라운지 내 다양한 아티스트 작품 전시 등으로 이뤄져 승객들에게 비행 전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고자 구성됐다.

에어캐나다 메이플 리프 라운지는 에어로플랜 엘리트 등급 회원 및 스타얼라이언스 골드멤버에 한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승객들은 항공권 예매 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용권 구매가 가능하다.

사진=에어캐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