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재준과 김지혜(이상 경희대)가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출전한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아티스틱 스위밍 혼성 듀엣 테크니컬 결승에서 '세계 톱10'에 올랐다.

AFP=연합뉴스
AFP=연합뉴스

변재준-김지혜는 16일 일본 후쿠오카 마린 메세 후쿠오카홀에서 열린 2023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아티스틱 스위밍 혼성 듀엣 테크니컬 결승에서 190.2934점을 획득해 12개 출전팀 가운데 10위로 경기를 마쳤다.

이들은 캐롤라인 캠벨-윌리엄 조지프의 2016년 곡 '겟 인 투 더 탱고 리듬' 음악에 맞춰 혼신의 연기를 펼쳐 예술 점수 93.5500점, 수행 점수 96.7434점을 받았다.

변재준-김지혜는 전날 열린 예선에서 16개 출전국 가운데 6위에 오르는 파란을 일으켰다. 이번이 첫 세계선수권대회 혼성 듀엣 출전인 '대학 동기' 커플은 12위까지 주어지는 결승 티켓을 거머쥐었다.

AFP=연합뉴스
AFP=연합뉴스

내친김에 한국 아티스틱 스위밍 역사상 첫 세계선수권대회 메달까지 노렸으나 10위 입상으로 만족해야 했다.

이들 가운데 변재준은 '발라드 황제' 가수 변진섭의 아들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국 남자 1호이자 지금까지 유일한 '남성 아티스틱 스위밍' 선수인 변재준은 아티스틱 스위밍 국가대표 출신인 어머니 이주영씨의 영향으로 일찍부터 두각을 드러냈다.

2020년에는 국제수영연맹이 주최한 온라인 대회 '아티스틱 스위밍 버추얼 챌린지'에서 주니어 남자 솔로와 혼성 듀엣 금메달을 차지했다. 이때 남자 솔로 부문에서 아버지 변진섭의 노래 '몹쓸 사랑'에 맞춰 연기해 주목받았다.

AP=연합뉴스
AP=연합뉴스

경기 뒤 변재준은 "준비 기간이 충분하지는 않았다. 음악을 선정하고, 이에 따른 연기를 집중 훈련한 건 한 달 정도"라며 "아쉬운 점은 있지만 준비하는 기간 기량이 향상했고 결승까지 출전했다"고 돌아봤다.

이어 "예선 직후의 아쉬움을 본선에서는 보완해서 더 좋은 결과를 내자고 다짐했는데, 결승에서는 목표했던 대로 동작이 이행되어서 기분 좋았다"며 "결승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하지만 큰 무대에 서서 좋은 경험을 했다"고 덧붙였다.

변재준과 김지혜는 21일 오전 혼성 듀엣 프리 예선에도 출전해 또 한 번의 결승 진출에 도전한다. 만약 이들이 결승에 올라가면 아티스틱 스위밍 일정 마지막 날인 22일 다시 한번 후쿠오카 마린 메세 후쿠오카홀에서 연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