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원스톱 여행서비스 기업 트립닷컴 그룹이 여행객들을 위해 보다 정확하고 빠른 여행 정보 획득이 가능한 서비스를 론칭한다. 

해당 서비스는 최신 여행 트렌드를 포함해 추천 명승지 및 이용자들의 관심도에 기반한 가성비 숙소와 항공편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사용자의 니즈를 만족시킨다.

트립닷컴의 AI 기반 큐레이션 서비스는 ▲트립.베스트, ▲트립.딜, ▲트립.트렌드 총 3가지로 구성됐다. ‘트립.베스트’는 전 세계 여행자들이 항공편 뿐 아니라 호텔, 레스토랑, 액티비티와 같은 명소까지 트립닷컴의 모든 여행상품 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점수를 매겨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리스트를 소개한다.

‘트립.딜’의 경우 합리적인 가격의 항공편과 숙박업소를 찾으려는 소비자에게 최적의 상품을 제안한다. 이 서비스는 과거와 현재의 가격 변동을 포함해 다양한 조건을 기반으로 최근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지역의 특가 리스트를 제공한다. 

‘트립.트렌드’는 실시간 주요 온라인 검색 엔진 및 소셜 미디어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자 검색을 기반으로 다양한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행 주제와 이벤트를 추적해 소개하는 서비스다. 현재 전세계 콘텐츠 외 지역 콘텐츠는 싱가포르에서만 사용 가능하지만 점차 다른 국가로도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트립닷컴에 따르면 여행 계획을 짜는 소비자는 평균 14개 이상의 숙박업소를 검색하고 한 숙박업소당 23개의 리뷰를 읽는데 168분 이상을 소비하는 등 정보의 홍수에 시달려왔다. 

이번 트립닷컴의 AI  큐레이션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이같은 과도한 정보에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않고 원하는 상품을 실시간으로 쉽게 찾을 수 있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여행 경험을 한층 강화했다는 것이 트립닷컴 그룹 측의 설명이다.

사진=트립닷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