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사이드 히터 전광인(현대캐피탈)과 미들 블로커 김규민(대한항공)이 위기의 한국 남자배구 대표팀에 합류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대한배구협회는 18일 2023 아시아남자배구선수권대회에 참가할 남자배구 국가대표 명단(14명)을 발표했다. 아시아선수권은 8월 19일부터 8월 26일까지 이란 우르미아에서 열린다.

임도헌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지난 15일 끝난 2023 아시아배구연맹 챌린지컵에서 3위에 그치며 우려를 사고 있다.

협회는 챌린지컵에 출전했던 세터 김명관(현대캐피탈), 미들 블로커 박준혁(우리카드), 조재영(대한항공), 리베로 오재성(우리카드), 아웃사이드 히터 황경민(KB손해보험)을 이번 대표팀에서 제외했다.

대신 세터 황승빈(KB손해보험), 미들 블로커 김규민, 리베로 이상욱(삼성화재), 아웃사이드 히터 전광인, 나경복(국방부)을 엔트리에 포함했다.

황승빈은 황택의(국군체육부대)와 함께 세터진을 이루고, 이상욱은 박경민(현대캐피탈)과 후방을 책임진다. 정지석, 정한용(이상 대한항공), 임성진(한국전력)에 전광인과 나경복이 합류하며 날개 공격 자원이 한결 풍부해졌다.

아포짓 스파이커에는 AVC 챌린지컵 때와 같이 젊은 거포 임동혁(대한항공), 허수봉(현대캐피탈)이 포진했다. 베테랑 김규민은 젊은 미들 블로커 김민재(대한항공), 이상현(우리카드)과 함께 중앙을 지킨다.

2023 아시아남자배구선수권에서 한국은 F조 속해 방글라데시(8월 19일), 파키스탄(8월 21일)을 차례대로 상대한다. 조 2위 이상은 8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대표팀은 18일 진천선수촌에 모였고, 8월 16일 대회 개최지인 이란 우르미아로 출국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