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배구 페퍼저축은행으로 이적한 박정아가 여유를 드러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국가대표 아웃사이드 히터 박정아는 지난 시즌 한국도로공사의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이끈 뒤 3년 총액 23억2천500만원이라는 특급 대우를 받고 페퍼저축은행으로 옮겼다.

연간 7억7천500만원은 여자배구 선수가 받을 수 있는 최고 액수로, 박정아는 3년 계약으로 역대 여자배구 자유계약선수(FA) 최고액을 경신했다.

박정아는 19일 광주시체육회관에서 열린 페퍼저축은행 미디어데이에서 "당연히 부담감은 있지만 저 혼자 배구 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동료들과) 같이 재밌게 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따라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일 밑에서 올라가는 건데 무슨 부담이 있겠어요"라고 재치 있게 받아쳤다.

페퍼저축은행은 재작년 출범해 2021-2022, 2022-2023시즌 연속으로 최하위를 기록했다. 박정아는 페퍼저축은행에서 우승 반지를 몇 개나 끼고 싶냐는 질문에 "하나는 무조건 해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 그런 마음으로 이 팀에 왔다"면서 "좋은 선수들이 있기 때문에 함께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국가대표팀 주장이기도 한 박정아는 올해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서 세계 무대의 높은 벽을 절감하고 돌아왔다.

박정아는 "지는 게임에서도 배울 점은 많다"며 "다른 나라와 게임을 하면 용병 6명과 붙는 기분이다. 그런 부분에서 느끼는 게 많았다"고 떠올렸다.

그러면서 "세계적인 추세인 '빠른 배구'를 보며 많이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 저희가 해야 할 배구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도로공사에서 박정아와 두 시즌 간 한솥밥을 먹었던 세터 이고은은 "다시 만나게 돼서 너무 좋다"며 "세터로서 언니가 잘 때릴 수 있도록 공을 잘 만들어주겠다"고 말했다.

또한 베테랑 리베로 오지영은 "다음 시즌 때의 합이 기대된다"면서도 "편안한 마음으로 배구를 해야 자기 실력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부담감을 안 주려고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