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하는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문화가 확산되며 반려동물의 영양식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반려동물 식품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무더위에 영양 보충이 필요한 반려견의 원기 회복을 위한 보양식(80g/3,600원)을 출시했다.

사진=풀무원아미오
사진=풀무원아미오

‘아미오 자연담은 삼계탕’은 동물복지 농장에서 건강하게 자란 풀무원 닭가슴살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오랜 시간 우려낸 감칠맛 높은 육수에 부드러운 동물복지 닭가슴살 20%를 넣었으며 두부까지 더했다. 여기에 고구마와 당근을 추가해 포만감과 영양분을 높이고, 국내산 한천을 사용해 건강하게 설계했다.

‘아미오 자연담은 두부황태탕’은 단백질과 칼슘, 인 등 반려견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국내산 황태를 18%를 넣었으며 식물성 단백질의 대표 식품인 풀무원 두부도 15% 넣었다. 황태는 깨끗이 여러 번 씻어 염분 등의 걱정 없이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다. 두부황태탕 또한 고구마와 당근 등을 듬뿍 넣었다.

제품은 단독 급여하거나 건식 사료에 섞어 먹여도 좋다. 여름철 더위로 입맛이 떨어진 반려견, 출산이나 수술을 마친 반려견, 영양 보충이 필요한 반려견, 입맛이 까다로운 반려견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필요한 양만큼 편리하게 급여할 수 있도록 1회분 80g 파우치 포장으로 설계했다. 제품은 상온 보관이 가능하며 별도의 조리 없이 개봉 후 그대로 먹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