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가 외식 물가 부담이 커진 가운데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밀키트 신제품 ‘이지키트’를 '요리가 쉽다 가격은 더 쉽다'는 슬로건과 함께 롯데마트 단독으로 출시했다.

사진=프레시지
사진=프레시지

프레시지는 최근 고물가 속 절약 가능한 소비재에 지출을 최소화하는 ‘앰비슈머(ambivalent+consumer; 양면적소비자)’를 겨냥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이번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지키트’는 기존 6개에서 많게는 8개가량의 밀키트 구성물을 최대 4개로 축소해 간편성과 편리성을 대폭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마트 전용 제품답게 디자인을 가로형에서 세로형으로 변경하여 한정된 진열 공간 내 최적의 세팅 및 판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프레시지는 찌개 및 국물요리 등 가장 기본이 되는 일상 한식 밀키트로 ▲된장의 고유의 깊고 구수한 맛을 살린 ‘시골집 된장찌개’ ▲담백한 순두부와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이 조화를 이루는 ‘얼큰 순두부찌개’ ▲진한 청국장과 잘 익은 김치의 칼칼한 맛이 조화로운 ‘옛맛 청국장찌개’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에 감칠맛까지 더한 ‘매콤 칼칼 부대찌개’ 등 총 6종을 최대 6900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외식 메뉴 버금가는 맛과 퀄리티를 갖춘 제품들도 최대 8900원 이하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제품으로 ▲깊고 진한 쌀국수의 맛을 그대로 살린 ‘베트남 소고기 쌀국수’ ▲고소한 소고기와 쫄깃한 면발의 식감이 살아있는 ‘소고기 볶음면’ ▲육즙 가득 돼지고기와 중독성 강한 달콤 짭짤한 간장 양념의 ‘기사식당 돼지불백’ ▲들깨가루의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풍미가 일품인 ‘고소한 들깨 백순대 볶음’ 등 총 9종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