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남 직장인 남석형(32세)씨는 폭염의 휴일을 맞아 가볍게 집에서 냉면을 배달해 먹으려 하다 깜짝 놀랐다. 물냉면 한 그릇은 9천원인데 최소 주문 금액에 배달료까지 더하니 1만8천원이 훌쩍 넘었기 때문이다.

사진=면사랑
사진=면사랑

이런 현상에 외식물가 절반 가격에 집에 쟁여놓고 바로 꺼내 먹을 수 있는 냉동 밀키트가 인기를 끌며 식품업계에서는 전문점 못지않은 맛을 내는 여름 면 제품들을 출시, 소비자 마음잡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은 시원한 동치미 육수로 맛을 내고, 수육과 제육 2가지 고기고명을 올린 ‘직접 담근 동치미 물냉면’을 출시했다. 

고급 호텔에서 맛볼 수 있는 오품냉채 코스 중 소고기 오향장육, 해파리, 자숙새우 삼선 고명을 올린 ‘삼선 중식 냉면, 정통 일식면의 특징을 그대로 살려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의 ‘가쓰오 냉우동’을 함께 출시해, 한·중·일을 대표하는 여름 면 라인을 완성했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얼갈이배추와 명태회무침 등을 더한 ‘아삭 얼갈이배추 물냉면’과 ‘매콤한 명태회무침 회냉면’ 밀키트를 선보였다. ‘아삭 얼갈이배추 물냉면’은 초고압제면으로 쫄깃한 면발과 초절임 무와 얼갈이 배추로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을 살리고, ‘매콤한 명태회무침 회냉면’은 명태회무침을 풍성하게 넣어 맛의 풍미를 더했다.

CJ제일제당의 ‘동치미 물냉면’과 ‘ 함흥 비빔냉면’ 스테디 셀러로 쫄깃한 면발에 각각 평안도식과 함흥식 냉면을 밀키트로 구현한 제품이 눈길을 끈다. 또한 올해는 간편식 냉면과 함께 ‘고소한 들기름막국수’, ‘시원한 동치미비빔막국수’를 출시하며 여름 면 라인업을 더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고소한 들기름막국수’는 메밀 고유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메밀 겉껍질을 갈아 볶은 메밀가루를 면에 넣어 고소하고 향긋한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고운 김가루 분말과 참깨, 간장소스로 감칠맛을 더하고, 다진 야채와 황태, 참기름을 사용한 양념장에 동치미 육수를 더해 개운한 맛을 살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