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 샌드헤이건(31∙미국)이 UFC 옥타곤에서 레슬링 강습을 펼쳤다.

UFC 밴텀급 랭킹 4위 샌드헤이건은 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 브리지스톤 아레나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샌드헤이건 vs 폰트’ 메인 이벤트 계약체중(63.5kg) 경기에서 7위 롭 폰트(36∙미국)를 5라운드 내내 테이크다운하며 만장일치 판정승(50-45, 50-45, 50-45)을 거뒀다.

약점을 강점으로 바꿨다. 과거 타격가 샌드헤이건은 그래플러들에게 고전했다. 현 챔피언인 알저메인 스털링(34∙미국)에게는 5년 전 1분 28초 만에 리어네이키드 초크 서브미션으로 패하기도 했다. 상위권 선수들에 맞서기 위해서 샌드헤이건은 레슬링 특훈에 들어갔다.

그 결과 매 라운드 폰트를 테이크다운하며 전체 경기 시간의 약 80%인 19분 38초를 컨트롤했다. 폰트는 초반 브라질리언 주짓수(BJJ) 서브미션 공격을 시도하며 방어했지만 점점 저항은 잦아들었다. 일방적인 25분 경기가 끝나고 판정단은 만장일치로 샌드헤이건의 손을 들어줬다.

샌드헤이건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그래플링 위주의 경기를 펼친 데 대해 “짜릿한 경기를 펼치고 싶었지만 최근팔꿈치에 여러 문제가 생겼다. 그리고 1라운드에 삼두근이 찢어진 거 같다“고 관중들에게 사과를 전했다.

3연승을 기록한 샌드헤이건은 “보다시피 이제 나는 레슬러다. 스털링과 오말리, 보스턴에서 만나자. 다음 타이틀 도전자는 바로 나”라고 타이틀 도전장을 던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