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웃펫이 펫(PET) 사업을 하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에 앞장선다.

GS리테일 자회사인 반려동물 종합플랫폼 어바웃펫은 올해 3월부터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하는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어바웃펫은 우수한 상품과 기술력,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나 판로가 부족한 소상공인을 위하고 버티컬 플랫폼의 경쟁력 강화를 더하고자 펫 분야로 해당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해 홈페이지 메인 배너를 활용해 고객 관심과 접근성을 높이는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고 있으며 △특별 기획전 △영상 콘텐츠 제작 △공동구매 프로모션 등을 기획해 사업 참여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매출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이런 결과물로 어바웃펫에 입점한 소상공인 업체는 입점 전후 대비 매출이 평균 1.6배, 최대 5배 이상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일부 업체는 B2B 문의가 오는 등 오프라인 사업까지 추가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받기도 했다.

어바웃펫은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이 소규모 제조업체와 쇼핑 플랫폼의 동반성장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하반기에도 9월의 동행축제를 시작으로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 소상공인 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