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언론이 '투수들의 무덤'인 쿠어스필드에서 2점만 준 류현진(36·토론토 블루제이스)의 투구를 극찬했다.

로이터=연합뉴스
로이터=연합뉴스

토론토는 2일(한국시간) 해발고도 1610m에 자리한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의 쿠어스필드에서 치른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방문 경기에서 콜로라도 로키스를 13-9로 눌렀다.

선발 투수 류현진은 5이닝 동안 홈런 1개 등 안타 4개와 볼넷 2개를 허용하고 2실점 했다. 4-2로 앞선 6회 시작과 함께 승리 투수 요건을 충족하고 교체됐지만 구원 투수가 곧바로 역전 3점 홈런을 맞은 탓에 눈앞에 뒀던 시즌 4승을 놓쳤다.

공기 저항이 적어 타구가 쭉쭉 뻗어가는 쿠어스필드는 타자들에게는 파라다이스이자 투수들에겐 지옥이다. 류현진은 4년 만에 쿠어스필드에 등판했는데도 개의치 않고 특유의 완급 조절로 실점을 억제해 재역전승의 기틀을 닦았다.

캐나다 매체 스포츠넷은 인터넷판 기사에서 "쿠어스필드에서 선발 투수 류현진이 5이닝 2실점 한 것은 (다른 구장에서) 7이닝 무실점과 맞먹는 수준"이라며 "류현진이 6회에도 계속 던질 수 있었지만 존 슈나이더 토론토 감독은 충분히 쉰 불펜 투수들을 기용했다"고 전했다.

사진=토론토 구단 X계정 캡처
사진=토론토 구단 X계정 캡처

일간지 토론토 선은 류현진이 몇 차례 스트라이크 판정을 받지 못했다며 이날 논란을 야기한 앙헬 에르난데스 구심을 간접 비판했다.

더불어 류현진이 5이닝 동안 안타 4개를 맞고 2점 홈런을 허용했지만 중요한 점은 류현진이 불펜을 가동하기 전 팀에 필요한 것을 준 것이라며 4-2로 앞선 상황에서 불펜 투수들이 나올 수 있도록 선발 투수로서 토대를 마련한 류현진을 높게 평가했다.

토론토 구단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X 계정에 한글로 '살아 있는 전설(Living Legend)'이라고 쓰고 류현진이 역투하는 사진과 동영상을 올렸다. 아울러 복귀 후 평균자책점 2.48로 순항하는 류현진을 칭찬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