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포럼이 4일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한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는 37만명의 소비자가 투표에 참여했다. 이에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는 51개 인물·문화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인물부문에는 ▲유재석(예능인-남) ▲이은지(개그우먼, 엔터테이너-여) ▲IVE(여자아이돌) ▲고규필(남자배우-신스틸러) ▲김소연(여자배우-드라마) ▲엄정화(멀티테이너-여)가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유재석(예능인-남), 장도연(예능인-여), '유 퀴즈 온 더 블럭'(토크 프로그램)은 인물문화 부문 최초 4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2023년을 빛낸 인물로는 ▲BOYNEXTDOOR(남자아이돌-신인) ▲H1-KEY(여자아이돌-라이징스타) ▲Key(예능돌-남) ▲TEMPEST(남자아이돌-라이징스타) ▲김필(남성보컬) ▲마동석(남자배우-영화) ▲문세윤(개그맨) ▲박경림(MC) ▲박세미(핫아이콘) ▲부석순(유닛그룹) ▲세븐틴(남자아이돌) ▲신예은(여자배우-라이징스타) ▲아이유(여자배우-영화) ▲안유진(예능돌-여) ▲영재(GOT7 영재의 친한친구, 라디오 DJ) ▲예리(연기돌-여) ▲오은영(전문가엔터테이너) ▲윤성빈(스포테이너) ▲윤하(여성보컬) ▲이도현(남자배우-OTT) ▲이동욱(남자배우-드라마) ▲이신영(남자배우-라이징스타) ▲이이경(멀티테이너-남) ▲이창섭(웹예능 MC) ▲임영웅(남자솔로가수) ▲임지연(여자배우-OTT) ▲장도연(예능인-여) ▲제이쓴, 홍현희(베스트커플) ▲조세호(엔터테이너-남) ▲조아람(여자배우-신인) ▲지수(여자솔로가수) ▲진경(여자배우-신스틸러) ▲차은우(연기돌-남) ▲추영우(남자배우-신인) ▲트리플에스(여자아이돌-신인) ▲포레스텔라(크로스오버그룹) 등이 등극했다.

문화부문에서는 ▲SNL 코리아(프로그램-OTT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프로그램-스포츠예능) ▲나 혼자 산다(프로그램-관찰예능) ▲런닝맨(프로그램-주말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프로그램-토크)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프로그램-유튜브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프로그램-여행예능) ▲피식대학(유튜브코미디채널)가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