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대중교통 결제 솔루션으로 전세계가 인정한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가 서비스 오픈했다. 이로써 대중교통의 새 혁신이 시작됐다.

티머니는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우이신설경전철을 시작으로 태그리스 결제 서비스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통해 대중교통 결제 영역이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는 모바일 센서장치와 BLE(Bluetooth Low Energey,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기술을 활용한다. 스마트폰에 태그리스 결제 기능이 탑재된 ‘모바일티머니’ 앱만 있으면 태그리스 자동결제가 가능하다. 

게이트형 결제 단말기에 겐트리(문형식 구조물)가 설치된 지하철 게이트에서 블루투스 통신으로 고객의 모바일티머니 정보를 인식하면 자동으로 요금이 차감된다. 고객은 모바일티머니앱에서 ‘태그리스 결제 사용하기’만 설정하면 된다.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의 자동결제 방식은 대중교통 이용을 단순시켜 더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 진다. 휴대폰만 있으면 ▲양손에 짐이나 우산이 있어도 ▲목발이나 휠체어를 타고 있어도 ▲기계조작이 어려운 어린이나 노약자도 손 쉽게 지나가기만 하면 결제가 된다. 

또 기존 교통카드나 휴대폰 태그 결제와 공존해 서비스되기 때문에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 결제가 가능하고, ▲태그리스 결제기가 설치 되지 않은 역이나, 타교통수단과의 환승도 가능하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우이신설경전철 태그리스 게이트에 홍보인력을 배치, 현장 홍보와 함께 태그리스 결제 사용에 대한 고객 문의에 적극 응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태그리스 결제가 더 많은 시민이 사용할 수 있도록 앞장서는 한편, 디지털 소외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사진=티머니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