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모바일 첫 화면에서 뉴스와 실시간급상승 검색어를 빼기로 했다.

10일 네이버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코넥트&디스커버’ 행사를 통해 대대적인 개편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개편안에 따르면 앞으로 네이버 모바일 첫 화면에는 검색창 ‘그린 윈도’만 남기게 된다. 구글과 비슷한 형태다.

또 현재 네이버 모바일 첫 화면에 글 5개, 사진 2개 등이 올라가던 뉴스 콘텐츠는 오른쪽으로 화면 전체를 넘겨야 볼 수 있다. 여기에는 언론사가 직접 배열한 기사와 개인화된 인공지능(AI) 추천 뉴스가 배치된다.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역시 오른쪽으로 페이지를 옮겨야 볼 수 있는 ‘검색차트판’으로 새롭게 개편한다. 기존 텍스 중심의 콘텐츠가 담긴 오른쪽 화면을 네이버는 '이스트랜드'로 명명했다.

한성숙 대표는 "각양각색의 생각과 관심사를 충분히 연결해 새로운 기회와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일"이라며 "7개의 뉴스와 20개의 실시간급상승검색어가 첫 화면에서 3천만명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현상에서 고민이 시작됐다"고 전했다.

첫 화면에서 왼쪽으로 화면을 넘길 시에는 쇼핑 등 새로운 서비스가 담긴 ‘웨스트랩’을 볼 수 있다.

모든 화면에는 동일하게 인터랙티브 검색 버튼 ‘그린닷’이 떠 시간·위치·사용자가 보고 있는 정보 종류와 언어 등을 파악해 관련 검색 결과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