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팬덤 앱 스마일미가 인기 아이돌들과의 특별한 컬래버로 화제를 이끌고 있다.

아티스트와 팬들을 위한 신개념 온라인 플랫폼 스마일미가 지난 8월 본격 플랫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1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만건을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사진=다날
사진=다날

앞서 스마일미는 유저 편의성 개선과 함께 실물 굿즈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되면서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는 스마일미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의미 있는 유저층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이에 팬덤을 주요 타깃층으로 잡고 있는 스마일미의 10만건 다운로드에 대해 업계는 초기 안정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고 평했다.

스마일미는 오메가엑스 스타존을 시작으로, XEED(씨드) 영상통화 이벤트, BXB 사인 굿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 양산으로 팬덤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뒤를 이어 JTBC ‘피크타임’ 우승팀이자 지난 21일 첫 번째 미니 앨범 ‘VENIVIDIVICI(베니 비디 비쉬)’를 발매한 VANNER(배너)와 컬래버레이션을 준비 중이다.

앞서 이번 스타존은 아티스트의 앨범과 굿즈, 팬들을 위한 미공개 사진과 함께 아티스트가 현장을 직접 방문해 팬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를 통해 스마일미는 단순한 팬덤 플랫폼을 넘어 아티스트와 팬의 만남 매개체로 이미지를 굳히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