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1천만명 시대, 일코노미(1인+이코노미)와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트렌드가 대세다. 특히 나홀로족이 늘면서 ‘소포장·소량’, ‘다기능’, ‘시테크’ ‘펫팸족(펫+패밀리)’ 등의 제품군이 인기다. 

생활용품 전문기업 크린랲이 할인마트, 온라인몰, 크린랩몰 등 온ㆍ오프라인 판매 기준으로 1인가구 맞춤형 헬프템 총 25가지를 소개했다. 

사진=크린랩
사진=크린랩

1인가구에 특화된 소포장ㆍ소량 제품군으로 △미니미니지퍼백(소포장) △착한 종이수세미(10매 소량) △여러번 빨아쓰는 행주(10매 소량) △위생접시(5개입 소량)  △위생타원접시(5개입 소량) △휴대용 크린백(30매 소량) 등 6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특히 ‘미니미니지퍼백’은 소포장이 가능한 제품군이며, 수세미, 행주, 위생접시 등은 구매 시 소량 구매가 가능한 제품군이다. ‘착한 종이수세미’와 ‘여러번 빨아쓰는 행주’는 10매, ‘위생접시·위생타원접시’는 5개입 포장돼 있다. ‘휴대용 크린백’은 30매 구성돼 있어 필요한 만큼만 소량 구매가 가능해 공간 관리에 효율적이다. 

다기능 제품군으로는 △크린랲 종이호일 △여러번 빨아쓰는 행주 △건조기용 섬유유연시트 △듀얼임팩트 변기클리너 △크린 지퍼백 △크린 이중 지퍼백 등 6종이 있다.

이들 제품은 본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다양한 쓰임새로 생활 편의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여러번 빨아쓰는 행주’, ‘건조기용 섬유유연시트’, ‘듀얼임팩트 변기크리너’ 등 주방과 청소용품 군은 하나의 제품으로 여러 용도에 맞게 활용 가능해 경제적이고 편리하다.

시테크 제품들은 2030 직장인들의 바쁜 일상 속 효율성을 높여 인기다. △고농축 캡슐세제 △더블헤드 막대걸레 및 정전기 청소포·물걸레 청소포 △크린랲 촉촉한 수세미 △착한 종이 수세미 △원데이 생활 수세미 △세정티슈 3종 △청소브러쉬 4종 △듀얼임팩트 변기크리너 △슬라이딩 크린랲 △컴팩트 크린랲 등 10종이 있다.

대표적으로 ‘고농축 캡슐세제’는 세탁물과 함께 세탁조에 가볍게 톡 넣어 사용할 수 있어 시간 절약에 효과적이다. 계량할 필요가 없어 손에 묻어나지 않는 것은 물론 가루가 날리거나 액체가 흘러내리지 않아 편리하다. 최대 7kg의 세탁물을 처리하는 뛰어난 세척력과 이염 방지 및 섬유 보호 기능을 함께 갖춘 기능성 제품으로 빠르고 간편한 세탁이 가능하다.

이외 펫팸족을 위한 제품군으로는 △크린컷 테이프 크리너  △휴대용 손잡이 크린백 △휴대용 크린백 등 3종에 이른다. 집안 곳곳 반려동물 털 제거 및 위생관리는 물론 외출 시 뒤처리를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