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RIIZE,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일본 오리콘 차트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라이즈는 9월 4일 발매한 첫 싱글 앨범 ‘Get A Guitar’(겟 어 기타)로 지난 19일 발표된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해 일본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 이로써 데뷔와 동시에 한국, 중국, 일본 음악 차트를 모두 휩쓸며 ‘어나더급’ 인기를 확인시켜 주었다.

앞서 라이즈는 이번 앨범 발매 일주일 만에 초고속 ‘밀리언셀러’를 기록함은 물론,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및 전 세계 20개 지역 TOP10 랭크, 중국 QQ뮤직 한국 음악 주간 차트 2주 연속 1위 및 급상승 차트 1위, 국내 음반 차트 1위에 올랐다.

동시에 주요 외신도 라이즈를 집중 조명, 최근 미국 롤링스톤(Rolling Stone)은 ‘Get A Guitar’를 한 주간 꼭 들어야 하는 신곡 기사에 포함했으며, 빌보드(Billboard) 및 버라이어티(Variety)는 라이즈의 RCA 레코드 레이블 계약에도 관심을 드러낸 만큼, 앞으로 라이즈가 보여줄 ‘성장과 실현’이 더욱 기대된다.

한편, 라이즈는 오늘(20일) 방송되는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해 ‘Get A Guitar’ 무대를 선사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