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는 고열량 음식들과 과식, 줄어든 활동량으로 체중이 늘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게 마련이다. 특히 이번 추석은 평소보다 긴 명절 연휴가 예정되어 있어 체중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기름진 전이나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떡 등 열량 높은 음식 섭취는 줄이고 규칙적일 일상을 유지하며 적당한 신체활동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건강한 체지방 관리를 위해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사진=천호엔케어
사진=천호엔케어

천호엔케어는 꾸준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감비책 다이어트’와 ‘데일리코어 녹차카테킨 다이어트’를 제안한다.

‘감비책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을 위해 만든 건강기능식품으로 한방내과 전문의이자 한의학 박사인 배한호 원장이 성분배합 개발자로 참여했다.

기능성 원료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HCA)과 난소화성말토텍스트린(식이섬유)을 함유해 ▲체지방 감소 ▲배변활동 원활 ▲식후 혈당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등 4중 복합 기능성을 갖췄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이다. 내장지방 면적이 90cm² 초과인 20~65세 남녀 39명 대상으로 16주간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결과,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의 지표성분인 HCA를 일정 함량 매일 섭취한 그룹에서 내장지방 면적 및 복부 피하지방, 그리고 허리둘레가 감소된 것이 확인된 바 있다.

이 밖에도 참당귀, 천궁, 율무 등 엄선한 26가지 부원료를 배합했다. 소화와 흡수에 용이한 액상형에 개별 파우치 포장으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며 한 팩 당 35 kcal로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사진=천호엔케어
사진=천호엔케어

‘데일리코어 녹차카테킨 다이어트’는 체지방 관리와 에너지 생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녹차추출물을 비롯해 비타민B1, 비타민B2, 나이아신, 판토텐산, 비타민B6, 망간까지 7가지 기능성 원료를 함유했다.

녹차추출물의 지표성분인 ‘카테킨’은 체지방 감소∙항산화∙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핵심성분이다. ‘데일리코어 녹차카테킨 다이어트’에는 카테킨이 350mg이 들어있다.

이 밖에도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과 비타민B2, 뼈 형성에 필요한 망간을 함유해 다이어트 중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목 넘김이 쉬운 정제형으로 하루 2번 식후에 1정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