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경험을 기반으로 AI가 현실감 있는 자소서 작성에 ‘친절한 참견’을 하는 시대가 왔다.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이 ‘본격 현실 자소서 초안’ 작성을 위한 ‘합격의 참견’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사람인
사진=사람인

이번 프로모션은 사람인이 챗GPT 기반으로 만든 Ai 자소서 초안 생성 서비스 및 이력서 코칭 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하고, 구직자들의 취업준비를 보다 효율적으로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벤트 페이지 내 ‘이벤트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자동 응모가 된다. 기한 내 사람인의 Ai 서비스를 활용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거나 기존 이력서를 수정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LG그램 노트북, ▲에어팟 3세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사람인 ‘Ai 자소서 초안 생성’은 생성형 AI 챗GPT를 기반으로 한 커리어 서비스로, 자기소개서 문항과 경험 및 이력을 키워드로 넣으면 AI가 문장 초안을 작성해준다. 완성된 초안은 사람인 자소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표절 유사도를 확인해 사용자만의 개인 경험과 개인화된 표현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지도해준다.

Ai 이력서 코칭 또한 챗GPT를 적용한 것으로 이력서 작성 시 자신의 주요 직무 역량과 경험을 간단하게 입력하면 AI가 커리어 소개서 초안을 자동으로 작성해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